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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산전]Metasol ACB_기중차단기 유지보수

World Lover 2023. 11. 2.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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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산전 메타솔 기중차단기.image
ls산전 메타솔 기중차단기.image

 

1. 부하율

영향 모양 결과
그리스 노화 색, 점도의 변화 기계적 마찰 증가
플라스틱 단열 노화 단열재의 색상 변화 기능 고장으로 이어지는 부품 파손
전자 부품 노화 LCD의 수정 된 display 10℃증가(90%부하)구성품의 서비스 수명이 약 절반 가량
스프링 하중 저하
.스틸 : 100℃이상
.스테인리스 스틸 : 250℃이상
.피아노선 : 120℃이상
파열 작동하지 않는 메커니즘

 

2. 임계 값

1) < 80%, 24/24 시간 : 설정 크기 조정 시 일반적으로 고려되는 최대 부하 비율, 이 부하율에서 온도 상승흔 100% 부하에 대해 약 40% 감소한다.

2) < 90%, 8/24 시간 : 이 부하율에서 온도 상승흔 20%만 감소된다. 난방 및 냉방 주기는 전원 회로의 기계적 접합부에 영향을 미친다.

3) < 90%, 24/24 시간 : 연속 운전을 위한 열응력은 이전 사례에 비해 3배 높지만, 열주기의 부재로 전기 기계부품의 노화가 늦어지고 있다.

4) In, 8/24 시간 : 90%에서 100%사이 온도 상승은 MAX값에 가깝기 때문에, 냉난방 주기가 기계 접합부에 영향을 미치고 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5) In, 24/24 시간 : 90%에서 100%사이 온도 상승은 MAX값에 가깝기 때문에 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 RECOMMEND

예방 정비 :

1), 2), 4) 정기 점검의 빈도를 증가시킨다.

3) 지속 공정으로 인한 예방정비가 어렵다.

5) 예방정비가 어렵기 때문에, 정기 점검을 빈번하게 계획한다.

설치 :

1), 2), 3), 4) 배전반에 환기 구조를 적용시킨다.

5) 부하를 다른 회로 차단기로 분산시킨다. 더 높은 등급의 장치를 설치한다.

 

3. 차단기의 차단(트립) 동작 후 점검.

1) 사고 원인이 파악되고 사고발생요인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로 투입(클로징)동작은 하지 않는다.

2) 사고내용은 본체 OCR의 지시등(LED점등여부)에서 우선적으로 파악되어질 수 있으며, 트립알람접점 출력신호에 의해 원격으로도 보고된다.

3) 차단기의 차단동작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설비의 기본적인 성능 테스트나 발생 위험이 있는 사고의 경고차원에서도 차단동작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이다.

 

4. 단락사고 후, 차단기 상태를 파악.

1) 아크 챔버를 확인한다. 

2) 접점 상태를 확인한다. 

3) 연결부의 접촉상태를 확인한다.( 예 : 볼트 체결부와 부스바 연결부 등 )

4) 클러스터부를 확인한다.

 

★위 내용을 모두 점검하고 차단동작 발생 원인을 제거한 후 재 투입을 시킨다.

 

LS산전 메타솔 기중차단기 ACB.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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